Kafka

IntelliJ Kafka 개발환경 구축하기!

케키키케 2020. 7. 18. 21:15

Kafka 개발환경 구축에 관한 다른 블로그들의 글을 읽어보면, Spring boot로 생성하라고 하는데..

나는 어디에서도 Spring Boot를 볼 수 없었다.

Plug-in에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다.

그 이유를 찾고보니 IntelliJ community 버전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.ㅠㅠ

 

 

 

 

 

검색 결과, 다음 사이트에서 Spring boot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었다.

https://start.spring.io/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나는 Gradle프로젝트를 생성했고, ADD DEPENDENCIES 버튼을 눌러 다음과 같이 구성하였다.

설정을 한 후에 GENERATE 버튼을 눌러 프로젝트 압축 파일을 다운받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파일은 다운로드 디렉토리에 받아지고, 나는 IntelliJ workspace에 압축을 풀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제 IntelliJ를 실행시키고 Open or import 를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연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럼 성공!

다음 글에서 Java로 Kafka Topic, Producer, Consumer를 생성해보는 실습을 하겠다.

그럼 20000